20대 후반의 재테크 포트폴리오

국내 수수료 무료, 주식 계좌 개설하기/ 주식 사는 법 본문

재테크/주식투자

국내 수수료 무료, 주식 계좌 개설하기/ 주식 사는 법

소소쿠 2020. 5. 25. 15:27

오늘 친구에게 주식사는 법을 알려줬는데, 생각보다 주식을 어떻게 사고, 계좌는 어떻게 여는지 모르는 사람이 많은 것 같아서 포스팅을 한다!

일단 나는 예전에 카카오 뱅크를 통해 한국 투자증권 주식계좌를 만들고, 5천원인가 를 받았다.
그때 이후로 조금씩 하고 있다가, 이 사태가 터지면서 내가 가지고 있는 현대 주식들이.... 폭삭 망해버렸다..
그래도 요즘엔 회복중이긴 하지만^^...

암튼 요즘 증권사들에서 이런 이벤트를 많이들 하시는 것 같다.
거래 수수료 평생 무료!!

근데 해외주식의 경우에는 수수료가 무료인 경우가 거의 없던데 ㅠㅠㅠ 그래서 나는 수수료를 내고 사용하고 있지만, 내가 포스팅했다시피, 한국투자증권은 달러로 직접투자가 가능하다.
그래서 계속 이용중!

수수료가 처음엔 아무것도 아닌것 같아도, 이게 나중에 금액이 커지면 부담이 되기 때문에 웬만하면 수수료는 낮은 곳으로 가는게 좋다ㅎㅎㅎ
그럼 자신에게 맞는 조건을 찾아서 다들 성!투! 하시길 바란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