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후반의 재테크 포트폴리오

해외 미국 주식, 월트디즈니 반등 이유는? 본문

재테크/주식투자

해외 미국 주식, 월트디즈니 반등 이유는?

소소쿠 2020. 5. 19. 08:22

 

 

미국 실물경제가 많이 무너져서, 미국 주식을 슬금슬금 팔아야겠다 라고 생각을 하고, 내가 산 것중에 팔만한 것을 팔아보자.. 했는데
델타말고는 팔게 없는거다 ㅠㅠㅠ
그래서 디즈니를 어제 팔아야겠다 하고 주식을 봤는데.....

 

 

 

잉?
갑자기 껑충 뛰어버림

디즈니 랜드가 개장을 했나요..?
저렇게 뛸 이유가 없는데 왜 뛰었는지 모르겠다.
중국 디즈니랜드 개장하면서 입장권이 마감되어도 잘 안오르다가, 갑자기 껑충 뛰었다.

 

그래서 왜 올랐는지 찾아봤다ㅎㅎ

 

 

디즈니가 껑충 뛰어서 뉴스에도 나왔다.
다우지수는 3포인트정도 상승했는데, 디즈니는 7포인트 넘게 상승했다.

그래서 왜 올랐냐... 했더니

나같이 궁금한 사람이 많았나보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딱 바로 왜 디즈니가 올랐냐에 관한 뉴스가 많았다.

 

 

 

요약하자면, 디즈니 주식의 반등 이유는 크게 두가지 였다.

 

1. 미국 모더나에서 코로나 백신 발견!

- 미국에 모더나에서 코로나 19를 무력화하는 중화항체가 만들어졌다.
이 기대감에 미국 주식이 일제히 상승세를 보였다. 이를 백신이 발견됐다!!! 라고 보기는 아직 힘들지만, 이렇게 백신 개발에 성과가 있다는 것 만으로도 사람들의 기대는 일제히 올라간 듯 싶다.

 

2. 디즈니 월드에 디즈니 스프링, 쇼핑, 레스토랑과 문화복합 시설이 오픈될거라는 발표

- 지난 토요일에 디즈니가, 디즈니 월드에 각종 문화 복합 시설이 수요일에 다시 오픈을 할거라고 발표했다.
슬슬 재개장을 할 준비를 하고 있는 것이다. 디즈니의 가장 큰 수익부분을 차지하는 디즈니랜드가 개장할 거라는 기대감에 주식이 크게 반등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뉴스내용 확인~!!

 

 

 

근데 디즈니랜드가 재오픈 했다가 코로나가 더 심해지면 어쩌지 ㅠㅠㅠ
하루 빨리 백신이 만들어지고, 사회가 안정되었으면 좋겠다!!! ㅠㅠㅠ

그럼 담에 또,, 반등하거나 급락하면 뉴스와 함께 돌아오겠다
그럼 빠-이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