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후반의 재테크 포트폴리오

미국 주식, 애플 사면 배당금은 얼마? 본문

재테크/주식투자

미국 주식, 애플 사면 배당금은 얼마?

소소쿠 2020. 5. 17. 08:25

 

미국주식은 아무래도 장벽이 높은편인 것 같다.
환율도 생각해야하고.,,
거래 수수료도 있고,,
주당 금액도 큰편이고! (나의 경우 내가 원하는 기업들은 비쌌다..)

그럼에도 미국주식을 투자한 이유는 간단했다.
너무 매력적인 기업들이 많았기 때문!

내가 주로 투자한 종목은, 애플, 코카콜라, 스타벅스 이렇게 세개였다.
한창 주가가 빠질때는 사지 못했다가, 좀 오른후에 산게 후회가 되긴 하는데..
그래도 지금이라도 사서 다행이였다.

애플은 이 힘든 와중에도 배당을 주겠다고 하며, 5월 배당이 발표되었다.

 

배당금액은 한주당 $0.82
애플의 배당월은 2,5,8,11월이다.

 

 

배당이란, 해당기업의 주를 배당 기준일까지 가지고만 있어도 받게 된다.
기준일 하루전에 샀든, 삼개월 전에 샀든, 구분없이 배당이 나온다.
배당을 받고 기분이 넘 좋았지ㅎㅎㅎㅎ

한국투자증권으로 내가 말씀드린 달러를 통해서 직접 투자를 진행하셨다면, 배당도 달러로 받게된다.
물론 송금도 한국투자증권에 가서 신청을 하면 할 수 있다. (대면신청 필요)
그치만 한국투자증권에서 바로 인출은 안되니 이 점 주의해야 한다!
꼭 다른 은행으로 송금 후 그 은행에서 인출을 할 수 있다.

 

* 달러로 해외주식 사는 법 참조

달러로 해외 미국 주식, 직접 사는 방법!
https://sosoku.tistory.com/m/13

 

 

이때까지는 기분이 좋았는데...
트럼프가 마이너스 금리를 하라고 여기저기 떠벌리면서, 나는 다음주에 주가 상황을 보고, 미국주식들을 팔 생각이다.
미국 주식을 팔기로 결정한 큰 이유는 내가 가지고 있는 달러가 제한되어 있기 때문이다.
만약에 주가가 내려가면, 달러가 없기 때문에 주식을 더 살 수도 없고, 그렇다고 손해보면서 팔 수도 없기 때문에 나는 이번에 그냥 주식을 팔아서 총알을 다시 장전할 생각이다.

사실 미국의 현 상황에 비해, 주가가 높은 것은 사실이고, 코로나 백신이 개발되는데 이보다 오래 걸린다면...
주가는 하락세를 보일 것으로 개인적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나도 만약에 달러가 많았으면, 딱히 주식을 팔 것 같지는 않은데, 달러가 없는 제한된 환경에서 주식을 해야하다보니, 팔기로 결정을 한 것이다.

물론 얼마 넣지도 않고 샀다 팔았다하는 것을 안좋게 보시는 분들도 있겠지만ㅠㅠ 저에겐 이게 전부입니다 ㅠㅠ
그리고 위에 내용은 모두 철저히 개인적인 생각이다.. ㅎㅎ..
개인의 넋두리라고 생각하시면 좋을듯!

 

한국 주식은 잘 모르겠다.
한국 주식도 지금 팔까말까 고민이 많다 ㅠㅠ
존리쌤은 팔지 말라고 했는데, 그냥 깔끔하게 다 털어버리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할까 하는 마음도 있다ㅋㅋㅋㅋㅋ
한국 주식은 고민을 좀 해봐야겠다.

암튼 애플에서 배당 받아서, 기분 좋은 마음으로 이번 포스팅은 끄읕!
배당때문에라도, 확실히 미국 시장은 매력적인 시장인 것 같다.

다들 성공적인 투자하시길!!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