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후반의 재테크 포트폴리오

달러, 외화로 미국 주식(해외주식) 사는 법! 본문

재테크/주식투자

달러, 외화로 미국 주식(해외주식) 사는 법!

소소쿠 2020. 4. 18. 16:40

미국 주식을 살 때, 가장 우려되는 것은 수수료와 환차익이라고 생각된다.

 

대부분 미국 주식을 살 때는, 원화를 가지고 구매를 하게 되는데, 그렇다면 그때의 환율과 더불어 거래 수수료까지 내야한다.

 

원화로 미국주식 거래시 내야하는 수수료?

환율 수수료 + 주식 거래 수수료

 

그렇기 때문에, 환율이 높을때는, 미국 주식이 싸도 크게보면 환율때문에 손해를 보는 경우가 있을 수 있다.

 

 

그럼 달러가 쌀 때 환전해놓고, 달러를 가지고 사면 좀 더 싸게 살 수 있지 않을까?

 

나는 가지고 있는 달러가 조금 있었던 편이라, 달러로 미국 주식을 살 수 있는 법에 대해서 열심히 알아보았다.

 

방법은 한국투자증권으로 진행하기!

한국투자증권은, 내가 예전에 카카오에서 국내주식 수수료 평생 무료 이벤트를 진행할 때 만들었다.

이때는 주식에 한 10만원정도 넣어놓았을 때라서, 미국주식은 여러가지 수수료때문에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었다.

 

하지만 코로나로 인해 미국 주식이 많이 떨어지면서, 가지고 있는 달러로 주식을 하고 싶었다.

달러나 외화를 가지고 주식을 살 수 있는 증권사가 별로 없었는데, 다행히도 한국 투자 증권에서는 지원하고 있었다.

 

그럼 그 방법을 알아 보자!

 

먼저 한국투자증권 계좌가 있어야한다.

없으신 분들은 만들고 시작하시면 된다!

 

일단 원화계좌가 있다는 가정하게 시작해보겠다.

 

 

 

 

 

 

 

 

먼저 메뉴로 들어간다.

위에 보면, 돋보기가 있는데, 여기에 해외주식을 검색한다!

 

 

 

 

 

 

해외주식을 검색하면, 밑에서 두번째에 해외증권거래신청이 있다.

그걸 클릭!

 

 

 

 

 

해외증권거래를 신청하면, 해당 창 처럼, 자신의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 칸이 나온다.

해당 정보를 모두 입력하면 해외증권거래를 위한 준비가 끝!

과정은 엄청 간단하다.

 

 

 

 

 

거래 신청을 완료하면, 우리은행 가상 외화계좌가 발급된다.

 

거기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달러를 송금하거나 이체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

송금하는데는 각자 자신이 가지고 있는 외화계좌의 조건에 따라 수수료가 달라질 것이며, 한국투자증권 가상계좌로 받는데는 따로 수수료가 들지 않는다.

 

내가 한국투자증권에 문의한 결과,

배당을 받거나, 팔때도 달러로 받게된다 ><

거래 수수료만 내게 되면, 환율은 고려하지 않아도 된다.

 

 

해외주식을 매수할 때는, 매수금액 위에 두가지 옵션 중, 꼭 외화에 체크하고 해야한다.

통합으로 하게되면 외화계좌의 잔액이 부족할 시, 원화계좌에서 돈이 빠져나갈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외화를 이체하게 되면, 하단의 카테고리에서 잔고 -> 계좌 종합 -> 외화 를 선택하면, 자신의 외화계좌에 얼마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이체 즉시 입금되게 되어서, 바로 사용할 수 있고, 굉장히 편리하다! :)

 

지금까지 환율 때문에 미국 주식을 망설였던 분들이 계시다면, 달러를 사서 진행진행하시면 될 것 같다!

한국투자증권에서 요청받은거 아니고ㅠㅠ 그냥 진짜 꿀팁이여서 포스팅한다.

 

내가 한국투자증권에 세번이나 전화해서 알게된 꿀팁 전달 완료 -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