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후반의 재테크 포트폴리오

20대 후반의 재테크, 부동산 경매 1인 법인 사업자 셀프 설립 성공! 본문

부동산 경매/법인 셀프 설립기

20대 후반의 재테크, 부동산 경매 1인 법인 사업자 셀프 설립 성공!

소소쿠 2020. 5. 22. 18:38

 

저번주부터 법무사 비용 아껴보겠다고 끙끙 앓으면서 드디어,,,
1인 법인 설립을 했습니다!!!!!!!!

 

기분이 정말 좋은데,,
아직까지는 수익이 안나서 반반이다 기분이ㅋㅋㅋㅋㅋㅋㅋ
좋기도 하고 안좋기도 하고!

이건 최종적으로, 홈택스에 법인 사업자 등록까지 마친 나의 사업자 등록증이다.
프린트기가 이상해서 틀이 좀.. 안나왔는데, 나중에 세무서가서 뽑아달라고 하던지 프린트기를 고치던지 해야겠다ㅋㅋㅋㅋㅋ

 

암튼, 중간에 너무 기분이 좋아서 이 포스팅을 먼저 하게 됐는데, 내가 포스팅하고 있는 중이였던 인터넷등기소에서 법인 등기를 마치게 되면,
법인인감증명서와, 법인 인감 카드를 발급하러 등기소에 방문해야한다.
나는 어제 법인 등기를 마치고, 법인 인감 카드와 인감증명서를 떼러 등기소에 방문했다.
내가 지정된 등기소는 수원법원 성남 지원(?)이였다.

 

 

등기소에 가니, 다소 한산해서, 금방 일처리를 할 수가 있었다.

 

 

 

나의 경우에는, 인터넷 등기소를 이용하여 법인 등기 설립을 마쳤기 때문에, 법인 인감 카드를 바로 만들지 못하고, 전자증명서를 발급한 후에 인감카드를 만들 수 있다고 했다.

 

* 법인 인감 카드 신청 필요한 서류

1. 대표이사 신분증
2. 법인인감도장
3. 현금. (필수!!!!!!!!! 전자증명서 - 15,000원)

 

 

전자증명서는 15000원으로, 현금으로만 결제가 가능했다.

아니 근데 요즘같은 시대에 대한민국에서 카드사용이 안된다는 것이 좀 답답했지만,, 뭐 어쩌겄어,,

 

 

 

설립을 마치고, 전자증명서를 발급 받았다!
전자증명서는 10일내로 인터넷등기소에서 등록을 해야한다.
나는 집와서 홈택스로 법인사업자 등록하고 바로 전자증명서 등록을 했다.
법인등기셀프 설립에 관한 내용은 많은데, 홈택스로 법인사업자 등록하는법에 대해서는 별로 없는 것 같아서, 이 부분도 나중에 포스팅하겠다!

 

인감카드를 받고, 거기서 바로 법인인감증명서 3부를 뽑아왔다.
원래는 5부 뽑을랬는데,, 전자증명서를 발급하느라고 현금을 다 써버림ㅠㅠ

암튼 오늘,, 진짜 바빴는데

아침
> 필요 서류 준비해서 등기소 방문

점심
> 동사무소 가서 법인사업자 신청하려다가 거절당함(세무서가야되는데 내가 잘못간거..)

저녁
> 뒤늦게 세무서 방문하려다가, 홈택스에서 간단하게 신청 가능해서, 신청함 - 한 30분 후에 바로 승인
> 전자증명서 인터넷 등기소에 신청

 

 

이렇게 또 한번 법인의 진짜 대표님이 됐다ㅎㅎㅎㅎㅎㅎㅎ
아직 법인통장 설립이라는 큰산이 하나 더 남았지만..
직원 아무도 없고, 아직까지 실적은 마이너스지만 왜케 기분좋지!!!
법인 셀프 설립에 관해서 손품을 많이 팔아서, 법인 설립기는 계속 올릴 예정이다.
나같이 셀프로 하시는 분들이 많은 정보 얻어가실 수 있도록!!

암튼, 이세상의 1인 법인 대표님들 다 화이팅 하시고, 대박나시고,
저도 대박 났으면 좋겠습니다ㅎㅎㅎㅎㅎㅎㅎ

그럼 다음 또 법인 설립기로 돌아오겠다.
빠이!

Comments